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주문배송조회
쇼핑몰 카테고리
전체상품
*무농약 고구마
* 무농약고구마
* 아이스고구마
* 아이스고구마
* 말랭이고구마
* 체험관고구마
* 체험관고구마
쇼핑몰 카테고리
전체상품
*무농약 고구마
* 무농약고구마
* 아이스고구마
* 아이스고구마
* 말랭이고구마
* 체험관고구마
* 체험관고구마
쇼핑몰소개
Event
Sale
Collection
개인결제
공지사항
상품후기
상품문의
FAQ
1:1문의
쇼핑몰 검색
상품을 검색해주세요
필수
쇼핑몰 카테고리
전체상품
*무농약 고구마
* 무농약고구마
* 아이스고구마
* 아이스고구마
* 말랭이고구마
* 체험관고구마
* 체험관고구마
= 전체메뉴 =
햇살처럼소개
이벤트
커뮤니티
회원가입약관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햇살처럼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햇살처럼 및 햇살처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햇살처럼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햇살처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햇살처럼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유료서비스"라 함은 햇살처럼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⑦"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햇살처럼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햇살처럼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햇살처럼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햇살처럼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햇살처럼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햇살처럼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햇살처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햇살처럼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햇살처럼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햇살처럼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햇살처럼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햇살처럼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햇살처럼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햇살처럼은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햇살처럼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햇살처럼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햇살처럼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햇살처럼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햇살처럼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햇살처럼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햇살처럼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햇살처럼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햇살처럼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햇살처럼 및 햇살처럼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햇살처럼에 통지하고 햇살처럼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햇살처럼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햇살처럼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햇살처럼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햇살처럼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햇살처럼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햇살처럼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햇살처럼의 의무) ①햇살처럼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햇살처럼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햇살처럼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도용 3. 3.햇살처럼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햇살처럼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햇살처럼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햇살처럼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햇살처럼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햇살처럼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검색 서비스 2. 2.개방형 서비스(블로그, 카페 등) 3. 3.게시판형 서비스(지식iN, 뉴스 등) 4. 4.메일서비스 5. 5.보안패치, 백신서비스 6. 6.기타 햇살처럼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햇살처럼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햇살처럼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햇살처럼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햇살처럼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햇살처럼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햇살처럼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햇살처럼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햇살처럼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햇살처럼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햇살처럼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햇살처럼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햇살처럼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햇살처럼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햇살처럼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햇살처럼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햇살처럼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햇살처럼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햇살처럼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햇살처럼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①햇살처럼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햇살처럼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햇살처럼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햇살처럼은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햇살처럼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햇살처럼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햇살처럼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햇살처럼가 인정하는 경우 햇살처럼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①햇살처럼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햇살처럼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햇살처럼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햇살처럼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햇살처럼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햇살처럼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햇살처럼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 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햇살처럼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햇살처럼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공개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햇살처럼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시 그리고 사이트 이용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햇살처럼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햇살처럼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 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햇살처럼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햇살처럼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 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햇살처럼은 회원님께서 햇살처럼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 또는 “동의안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조. 쿠키(cookie)의 사용 목적 햇살처럼은 다른 많은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는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회원님께서 햇살처럼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햇살처럼의 컴퓨터는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님의 추가정보 를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회원님의 컴퓨터만을 식별하고 회원 님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3. 회원님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 나, 회원님께서 쿠키에 대한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로 설정한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일정부분에 대해서 접근할 때마다 회원님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password)를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4. 햇살처럼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햇살처럼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 집하지 않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목적外 사용 및 제 3 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햇살처럼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 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 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 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의 안내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 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매각 및 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및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 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 적으로 고지하고 매각 및 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 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3.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입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 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 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님께서는 회원탈퇴를 통해 제공한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신청은 고객만족센터 내 회원정보변경의 '회원탈퇴 '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은 회원정보변경의 '개인정보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퇴 및 수정에 대한 내용 은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유선 및 E-mail로 통보하시면 본인 확인을 거친 경우에 한하여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햇살처럼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햇살처럼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구체적인 파기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를 기준으로 즉시 파기합니다.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햇살처럼은 회원님께서 동의 철회 혹은 회원탈 퇴를 하셨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관련 정보들을 모두 폐기합니다 . 다만 ,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 유할 수 있습니다 . -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절차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에 의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햇살처럼은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수 있도록 조치합니 다. 제 7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햇살처럼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햇살처럼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햇살처럼은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 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 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④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햇살처럼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 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⑥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햇살처럼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8조. 링크사이트 햇살처럼은 회원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햇살처럼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 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햇살처럼이 포함하고 있는 링 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햇살처럼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 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9조. 게시물 1. 햇살처럼은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 합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햇살처럼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④ 햇살처럼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⑥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 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0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 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 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 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햇살처럼은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햇살처럼은 회원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OOO@OOOO.co.kr (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화번호 : 02-000-0000 - 팩스번호 : 02-000-0000 3.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9시~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4.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 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 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제 12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햇살처럼은 회원님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 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 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 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 명 : ooo - 소속부서 : ooo팀 - 직 위 : 부장 - 전자우편 : 02-000-0000 - 전화번호 : 02-000-0000 - 팩스번호 : 02-000-0000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 명 : ooo - 소속부서 : ooo팀 - 직 위 : 주임 - 전자우편 : ooo@ooo.co.kr - 전화번호 : 02-000-0000 - 팩스번호 : 02-000-00007 제 13조.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햇살처럼은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 14조. 광고성 정보 전송 1.햇살처럼은 회원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햇살처럼은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회원님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회원님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회원님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햇살처럼은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 항과 같이 회원님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회원님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회원님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4.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 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 15조.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9 년 5 월 10 일 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 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5일전에 햇살처럼의 첫 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v1.0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09-05-10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script*/ src="http://gottkf.com/js/sns.js">